반응형
728x170
반갑습니다!
펩시 vs코카콜라 이중에
뭐를 더 선호하시나요?
물론 근본적인 코카콜라를 많이
선호합니다. 그런데 과거에
펩시가 코카콜라를
한번 제쳤던 적이 있었는데요.
같이 알아보시죠.
광고
노래: 마이클 잭슨 - billie jean
이러한 마케팅을 한 이유
펩시는 코카콜라에게 과거 1960년대
펩시는 일명 '펩시 세대'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는 이유가 젊은 고객들을
노린 마케팅인데요.
코카콜라는 오래되고 부진하다
그러나 우리 펩시는 새롭고
젊고 힙하다 라는 느낌을
주게 하는 것이죠.
이때부터 펩시의 본격적인
마케팅이 시작하게 됩니다.
1980년대 펩시가 해냈다.
1983년 1월 2일
마이클 잭슨의 'billie jean'이
발매가 됩니다.
이로 인해 원래 유명하던
마이클 잭슨이 더 유명하게 되었죠.
펩시는 이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앞서 말했듯 힙하고 젊은 컨셉을
지켜 마케팅을 한 펩시는
'billie jean'을
이용하여 광고를 찍은 것인데요.
그 당시 마이클 잭슨이 홍보나 광고
하던 것은 완판 대란이 일어나기
일수였습니다.
특히 콜라는 더욱더 그랬죠.
결국은 코카콜라의 매출을
뛰어넘게 됩니다.
넵. 펩시의 마케팅 실력을 봤는데요.
근데 솔직히 마이클 잭슨 빨 이긴 해요.
유익한 시간 되셨길 바라며
그럼 안뇽!
반응형
그리드형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한 흑인들이 파산하는 이유 (0) | 2021.08.24 |
---|---|
모나미 에서 광복절을 기념하여 만든 펜! (0) | 2021.08.14 |
올림픽 도입 후 사고를 일으켜 사라진 종목들 (0) | 2021.07.29 |
우리나라 양궁 실력이 뛰어난 이유는 역사에 있다? (1) | 2021.07.26 |
지구의 종말을 암시하는 캐나다의 폭염 (0) | 2021.07.24 |